주말에 드라이빙 가기 좋은 눈호강 귀호강 할 수 있는 공간 6곳

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
Profile image of my_season___

폭스바겐 X 데이트립
아테온 R라인 4모션과 함께 눈과 귀가 즐거워지는 특별한 장소들을 소개합니다.

콩치노 콩크리트

음악
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Image of 콩치노 콩크리트
Profile image of my_season___

경기 파주에 있는 '콩치노 콩크리트(Concino concrete)'는 4층 규모의 대형 LP 음악 감상실입니다. ' 노래하고 연주하며 화합하는 곳'이라는 의미처럼 자연스럽게 음악과 자연, 악기와 사람의 아름다 운 조화를 떠올릴 수 있는 곳입니다.

콘서트홀처럼 테이블 없이 정면을 향한 객석으로만 이루어져 있는데 특이한 점은 무대가 있어야 할 곳에 거대한 스피커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1930년대 전설의 명기로 소문난 웨스턴 일렉트릭 스피커로 대형 극장에서만 쓰이는 고품질의 제품입니다. 넓은 공간을 소리로 가득 메워 눈을 감고 들으면 마치 오케스트라가 바로 앞에서 연주하고 있는 기분입니다. 또 건물 앞에 임진강이 흐르고 있어서 창 쪽 좌석에서는 자연을 바라보며 음악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나만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면 매일이 치유되는 기분일 것 같은데요,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한 '아테온 R-라인 4모션'의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느낄 때의 기분이 바로 그랬습니다. 여러분도 하만 카돈의 생동감 넘치는 카오디오 사운드를 갖춘 ‘아테온 R-라인 4모션’과 함께 드라이브를 하며 나만의 오케스트라를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 경기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161번길 17 2층
• 월, 화 14:00-19:00 / 토, 일 11:00-19:30
/ 수, 목, 금 휴무

그래픽

서점
Image of 그래픽Image of 그래픽Image of 그래픽Image of 그래픽Image of 그래픽Image of 그래픽Image of 그래픽Image of 그래픽Image of 그래픽Image of 그래픽
Profile image of my_season___

경리단길에 위치한 독특한 모양의 건물 '그래픽'은 그래픽 노블 전문 서점입니다. 창문 하나 없는 거친 텍스처의 외관은 쌓여있는 책을 연상시킵니다.

만화와 술을 사랑하는 건축주가 설계하여 서점과 바를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모든 층에는 건축, 만화,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이 진열되어 있고 가장 위층에는 술을 주문할 수 있는 바와 JBL 스피커가 있습니다. 덕분에 위스키나 와인을 마시며 음악을 감상하거나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물과 커피는 셀프바에서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이렇듯 ‘그래픽’은 아름다운 실내와 외관,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료, 음악과 독서 등 여러 매력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섬세한 취향을 반영해 풍부한 편의 사양을 탑재한 아테온 역시 이곳과 많이 닮아있는 것 같네요.

•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39길 33 그래픽
• 13:00-23:00 / 월요일 휴무

테르트르

카페
Image of 테르트르Image of 테르트르Image of 테르트르Image of 테르트르Image of 테르트르Image of 테르트르Image of 테르트르Image of 테르트르Image of 테르트르Image of 테르트르Image of 테르트르
Profile image of my_season___

낙산공원과 인접한 창신동 언덕 끝에는 서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모든 구조물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테르트르'는 갤러리 겸 카페입니다.

모든 층이 통창으로 이루어져 있고 의자 역시 창을 향하고 있어 전경을 바라보기 좋습니다. 야경이 빛나는 저녁에 옥상으로 올라가면 풍경에 취해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금방이라도 은하수 같은 도심 속으로 날아갈 수 있을 것 같죠.

'아테온 R-라인 4모션'은 그러한 환상을 함께 이뤄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테르트르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서울의 곳곳을 200마력의 '아테온 R-라인 4모션'과 함께 여행해 본다면? 생각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 서울 종로구 낙산5길 46
• 11:00-22:30

도트온

Image of 도트온Image of 도트온Image of 도트온Image of 도트온Image of 도트온Image of 도트온Image of 도트온Image of 도트온Image of 도트온Image of 도트온Image of 도트온
Profile image of my_season___

조용한 평창동 길목에서 찾은 특별한 공간 ‘도트온(dote on)’. ‘그 무엇도 문화가 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는 ‘도트온’은 ‘맹목적으로 사랑한다’는 뜻을 가진 장소답게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적인 고품질 사운드의 스피커는 물론, 여러 작가의 개성이 돋보이는 도자기와 그림 등 디자이너라면 반할 수밖에 없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도트온’을 방문했던 날 함께했던 '아테온’ 역시 보자마자 아름다운 디자인이 눈을 사로잡았던 모델이었습니다.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세단’이라 평가받는 ‘아테온’은 폭스바겐 세단 디자인의 정점이자, 브랜드의 디자인 미학이 담겨 있는 모델입니다.

특히 ‘아테온 R-라인 4모션’은 ‘아테온’의 아름다운 라인에 고성능 전문 브랜드 R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해 실내와 외관에 더욱 스포티한 감성과 역동적인 이미지까지 더했습니다. 평범한 일상에 문화를 더해 조금 특별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공간 ‘도트온’과 무료한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해 줄 아름다운 디자인의 '아테온 R-라인 4모션’, 뭔가 닮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 서울 종로구 평창11길 20 101호
• 10:00-19:00 (휴게시간 12:00-13:00)
/ 월요일 휴무

뮤직컴플렉스서울

음악
Image of 뮤직컴플렉스서울Image of 뮤직컴플렉스서울Image of 뮤직컴플렉스서울Image of 뮤직컴플렉스서울Image of 뮤직컴플렉스서울Image of 뮤직컴플렉스서울Image of 뮤직컴플렉스서울Image of 뮤직컴플렉스서울Image of 뮤직컴플렉스서울Image of 뮤직컴플렉스서울
Profile image of my_season___

인사동에 새로 생긴 국내 최대 규모의 LP 테마 카페 '뮤직 컴플렉스 서울'. 이곳은 마켓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멀티버스 뮤직 스토어입니다.

음료를 주문하고 원하는 LP를 골라 자리에 마련된 턴테이블을 통해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클래식, 재즈, 현대 가요, 팝 등 다양한 LP가 진열되어 있고 음료도 커피부터 맥주, 와인까지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특히 붉은색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데 마치 음악에 정열적인 사람들을 색깔로 표현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매력적인 공간을 세련된 쿠페형 세단 디자인의 ‘아테온’과 함께 방문해 보는건 어떨까요.

•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9 5층
• 10:00-24:00 (L.O 23:00)

리만머핀 서울

전시
Image of 리만머핀 서울Image of 리만머핀 서울Image of 리만머핀 서울Image of 리만머핀 서울Image of 리만머핀 서울Image of 리만머핀 서울Image of 리만머핀 서울Image of 리만머핀 서울Image of 리만머핀 서울Image of 리만머핀 서울Image of 리만머핀 서울
Profile image of my_season___

1996년 라쉘 리만(Rachel Lehmann)과 데이비드 머핀(David Maupin)에 의해 설립된 리만머핀(Lehmann Maupin) 은 선도적인 현대미술 갤러리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수행하며 새로운 지역에 국제적 작가들을 소개하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뉴욕, 홍콩에 이어 세 번째로 서울에 오픈한 리만머핀 갤러리는 올 3월 한남동으로 이전하며 새롭게 오픈하였는데요.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주회 ‘젊은 건축가상’을 수상한 건축사사무소 에스오에이(SoA, Society of Architecture)가 공간 디자인을 담당했습니다. 두 개의 층으로 이뤄져 탁 트인 개방감을 연출하였고, 특히 두 개 층으로 전시장이 나뉘어 독립적인 두 전시를 따로 혹은 같이 선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현재 캐서린 오피 개인전 <To your shore from My shore and back again 나의 해안에서 당신의 해안으로 그리고 다시 그곳으로> 가 8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서둘러보세요.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13 1층
• 11:00-19:00 / 월, 일 휴무